주최

주관



후원
참가자격
가상융합서비스 서비스·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
참가분야
- (참가분야) 성인(지정/자유과제), 학생(지정/자유과제)
- ※ 단, 개발자 부문 학생 참가팀의 경우 자유과제 신청만 가능
- (성인) 19세 이상의 개인(대학(원)생, 예비창업자 등) 및 국내법인
- ※ 법인의 경우, 공고일 기준(5.12.) 법인설립 후 1년 이내(2024년 5월 12일 이후 설립, 5월 11일 설립법인 미포함) 국내기업만 참여 가능
- (학생) 19세 미만 청소년(초등학생, 중학생, 고등학생, 검정고시 합격자 등)
부문 | 분야 | 과제 | 번호 | 과제명 | 후원 기업 |
---|---|---|---|---|---|
크리에이터 | 성인 | 지정 과제 | 1
자세히보기 |
‘메타 호라이즌 월드'에서 활용 가능한 월드 개발 |
Meta |
2
자세히보기 |
'로블록스'에서 활용 가능한 월드 개발 |
Roblox | |||
3
자세히보기 |
‘메이플스토리 월드'에서 활용 가능한 나만의 월드 개발 |
㈜넥슨코리아 | |||
4
자세히보기 |
'오버데어'에서 활용 가능한 글로벌 청소년 타겟 UGC 게임 콘텐츠 개발 |
㈜오버데어코리아 | |||
5
자세히보기 |
'ZEP'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개발 |
㈜젭 | |||
6
자세히보기 |
'로블록스' 및 '포트나이트'에서 활용 가능한 UGC 게임 콘텐츠 개발 |
벌스워크㈜ | |||
자유 과제 | 7 |
지정과제 플랫폼 외 국내외 상용 가상융합서비스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개발 |
Meta | ||
학생 | 지정 과제 | 8
자세히보기 |
'메타 호라이즌 월드'에서 활용 가능한 월드 개발 |
Meta | |
9
자세히보기 |
'로블록스'에서 활용 가능한 월드 개발 |
Roblox | |||
10
자세히보기 |
‘메이플스토리 월드'에서 활용 가능한 나만의 월드 개발 |
㈜넥슨코리아 | |||
11
자세히보기 |
'오버데어'에서 활용 가능한 브라질 남자 중학생 타겟 UGC 게임 콘텐츠 개발 |
㈜오버데어코리아 | |||
12
자세히보기 |
'로블록스' 및 '포트나이트'에서 활용 가능한 UGC 게임 콘텐츠 개발 |
벌스워크㈜ | |||
13
자세히보기 |
'로블록스'에서 활용 가능한 로보로보 타운 콘텐츠 개발 |
㈜로보로보 | |||
14
자세히보기 |
'디토랜드'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 개발 |
㈜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| |||
15
자세히보기 |
'로블록스'에서 활용 가능한 '과학의 원리'를 소재로 한 콘텐츠 개발 |
㈜디아리움 | |||
자유 과제 | 16 |
지정과제 플랫폼 외 국내외 상용 가상융합서비스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개발 |
Meta | ||
개발자 | 성인 | 지정 과제 | 17
자세히보기 |
'메타 퀘스트'에서 활용 가능한 XR 앱 개발(게임+교육/게임+의료/게임+관광 등) |
Meta |
18
자세히보기 |
'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'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/소셜플랫폼/게임/의료/건강/리테일 등의 특화 가상융합서비스 VR/MR 콘텐츠 개발 |
한국퀄컴(유) | |||
19
자세히보기 |
'메타 퀘스트3'에서 활용 가능한 MR 교육 콘텐츠 개발 |
㈜베스트텍 | |||
20
자세히보기 |
'Meta Quest' 및 '태블릿'에서 활용 가능한 캐릭터 기반 교육용 코딩게임 개발 |
㈜로보로보 | |||
21
자세히보기 |
'메타 퀘스트'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게임 및 일상 생활용 콘텐츠 개발 |
㈜스코넥 엔터테인먼트 | |||
22
자세히보기 |
‘애플 비전프로'에서 활용 가능한 자유 창작 콘텐츠 개발 |
㈜듀코젠 | |||
자유 과제 | 23 |
AI, XR 기술 등을 활용한 가상융합서비스 콘텐츠·서비스 개발 |
Meta, ㈜미타운, ㈜심스 리얼리티 |
||
학생 | 자유 과제 | 24 |
AI, XR 기술 등을 활용한 가상융합서비스 콘텐츠·서비스 개발 |
Meta |
*모바일에서는 표를 스크롤하여 주세요
참가혜택
참가팀 대상으로 개발 장비 및 교육 지원
-
(개발장비) Apple Vision Pro(3), Meta Quest3(8), Meta Quest2(15), HTC VIVE Pro(2), Microsoft HoloLens2(1), 퀄컴 스냅드래곤스페이시스 DevKit(5) 등 34개
※ 한정된 수량에 따라 팀당 1개만 신청 가능하며, 개발계획서 검토 후 선별지원 예정 -
(교육지원) 참가자 전원에게 메타버스 아카데미 교육강좌(XR, AI 등 170편 이상) 제공 및 선착순 모집을 통해 기업 교육강좌 제공(유니티 인증시험 교육 30명, 로블록스 기초교육 40명 등)
※ 유니티 교육 우수자를 대상으로 유니티 인증 ‘게임 개발자 시험(어소시에이트)’ 응시 지원(10명)
시상내역
부문 | 분야 | 구분 | 훈격 | 개수 | 상금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크리에이터 (22) |
성인 (10) |
전체 (2) |
대상 |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| 1 | 1,000만원 | |
최우수상 |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| 1 | 500만원 | ||||
지정 과제 (6) |
과제1 | 우수상 | Meta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
과제2 | 우수상 | Roblox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3 | 우수상 | ㈜넥슨코리아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4 | 우수상 | ㈜오버데어코리아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5 | 우수상 | ㈜젭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6 | 우수상 | 벌스워크㈜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자유 과제 (2) |
과제7 | 우수상 |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 | 1 | 300만원 | ||
장려상 | Meta 대표상 | 1 | 100만원 | ||||
학생 (12) |
전체 (2) |
대상 |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| 1 | 500만원 | ||
최우수상 |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| 1 | 300만원 | ||||
지정 과제 (8) |
과제8 | 우수상 | Meta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
과제9 | 우수상 | Roblox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과제10 | 우수상 | ㈜넥슨코리아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과제11 | 우수상 | ㈜오버데어코리아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과제12 | 우수상 | 벌스워크㈜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과제13 | 우수상 | ㈜로보로보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과제14 | 우수상 | ㈜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과제15 | 우수상 | ㈜디아리움 대표상 | 1 | 200만원 | |||
자유과제 (2) |
과제16 | 우수상 |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 | 1 | 200만원 | ||
장려상 | Meta 대표상 | 1 | 100만원 | ||||
소계 | 22 | 6,400만원 | |||||
개발자 (16) |
성인 (12) |
전체 (2) |
대상 |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| 1 | 1,000만원 | |
최우수상 |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| 1 | 500만원 | ||||
지정 과제 (6) |
과제17 | 우수상 | Meta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
과제18 | 우수상 | 한국퀄컴(유)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19 | 우수상 | ㈜베스트텍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20 | 우수상 | ㈜로보로보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21 | 우수상 | ㈜스코넥엔터테인먼트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과제22 | 우수상 | ㈜듀코젠 대표상 | 1 | 300만원 | |||
자유 과제 (4) |
과제23 | 우수상 |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 | 1 | 500만원 | ||
장려상 | Meta 대표상 | 1 | 100만원 | ||||
장려상 | ㈜미타운 대표상 | 1 | 100만원 | ||||
장려상 | ㈜심스리얼리티 대표상 | 1 | 100만원 | ||||
학생 (4) |
자유 과제 (4) |
과제24 | 대상 |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| 1 | 500만원 | |
최우수상 |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| 1 | 300만원 | ||||
우수상 |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 | 1 | 200만원 | ||||
장려상 | Meta 대표상 | 1 | 100만원 | ||||
소계 | 16 | 5,000만원 | |||||
합계 | 38 | 1억1,400만원 |
*모바일에서는 표를 스크롤하여 주세요
추진일정
참가 신청·접수 (5.12.~ 6.12.) |
---|
|
오리엔테이션 (6.19.) |
---|
|
교육·기술지원 (6.19.~ 9.19.) |
---|
|
출품작 접수 마감 (8.12.) |
---|
|
1차 평가(서면) (8.14.) |
---|
|
2차 평가(발표/시연) (8.22.) |
---|
|
멘토링 (8.26.~ 9.16.) |
---|
|
3차 평가(발표/시연) (9.17.) |
---|
|
최종 평가(발표/시연) (9.19.) |
---|
|
시상식/후속지원 (11월중 / 10.1.~ 12.31.) |
---|
|
후속지원
① 인턴십 |
---|
|
② 창업컨설팅 |
---|
|
③ K-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대회 |
---|
|
④ 성과확산 |
---|
|
신청방법
- 참가접수 : 2025.05.12.(월) ~ 2025.6.12.(목)
- 접수방법 : 2025년 가상융합서비스 개발자 경진대회 홈페이지 ‘온라인 접수’
문의처
가상융합서비스 개발자 경진대회 운영사무국
- Tel : 070-8876-6242
- E-mail : contest@metaversedev.kr
- 홈페이지 메뉴 '공지 및 뉴스' 'Q&A'